반응형
주차 사용료를 내는 기계가 고장나 있다.

기분전환을 위해 가끔 다운타운을 나가면 주차가 항상 고민이다.

다운타운에서도 많지는 않지만 주택가 근처에 2시간 내외의 무료주차 공간도 있고, mall 안에 무료 주차장도 있다. 찾기가 힘들뿐이다.

Road parking 양쪽 머신이 고장나 있다.

사진을 보면 머신이 고장난 것은 같지만 다른것이 있다.
- 좌측 파킹랏 머신은 동전넣는 것은 고장이지만, ‘65393’이라는 넘버와 하단이 pay by phone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 하지만 우측은 동전 넣는 곳도 고장, 하단에 넘버가 없어 전화 결제도 할 수가 없다.

운좋게 파킹랏 자리가 비어있고, 머신이 고장이라면 주차 후 사진으로 증거사진을 남겨두자.

다운타운에는 거리의 시인들이 머신에 넣은 돈을 탈취하기 위해 쇠꼬챙이로 마구 찌르는 과정에서 고장이 매우 잦다고 한다. 물론 관리 인력이 실시간으로 페이파킹여부 확인 후 신속벌금을 청구 할지언정, 고장난 머신을 빠르게 고치진 않는 편이다.

만일 위와 같은 상황에 주차를 하게 된다면,
머신의 ‘Fail’ 표시와 내 차의 번호판이 같이 나오도록 증거 사진을 남겨두자.
그럴일은 희박하지만 주차 후 일보러 간 사이 중간에 머신이 정상 작동이 되고 주차관리요원에게 걸리게 될때 소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앞, 뒤, 옆, 머신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두었다.

어떻게 확신하냐고 내게 묻는다면..
다운다운 길거리 주차관리 직원에게 직접 문의해 답변을 받은 것이며 나에게 럭키가이라며 다운타운 무료주차 마음껏 누리라는 농담까지 건네었다.

고장난 머신이라고 당황하지 말고 빈 주차공간을 잘 활용하자.

명심해야할 것은 coin 및 pay by phone 둘다 작동 하지 않을때 온전한 무료주차가 성립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